ANH SYSTEMS

진주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 1호 기업
ANH Systems

경상대학교는 2020년 2월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연구소기업 설립 신청에 대한 요건과 출자대상 기술에 대한 가치평가, 사업타당성 검토 등의 절차를 통해 혁신도시 클러스터에 위치한 (주)에이엔에이치시스템즈가 연구소기업으로 지정 받았습니다. (주)에이엔에이치시스템즈는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의 자회사로서 경상대학교의 '복합재료 스티칭용 재봉틀' 특허를 활용해 복합재 부품보강용 장비 및 항공 MRO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NH, Vertical Aerospace와 UAM 기체구조 설계 계약

ANH Structure | 2023.02.16 15:10 | 조회 288
associate_pic
[진주=뉴시스] ANH 안현수 대표(우측)가 영국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 본사에서 엘리슨 그린 버티컬 설계 총괄(좌측)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진주 항공우주기업인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ANH)는 16일 영국의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이하 버티컬)과 도심항공교통(UAM) 기체, VX4의 기체 구조 설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버티컬의 VX4기체는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 UAM 기체로 조종사 1명과 승객 4명이 탑승해 최대 시속 320㎞/h 속도로 160㎞ 운항이 가능한 미래도심항공 기체이다.

이 기체는 전 세계에서 1400대 이상의 사전주문을 확보하고 있으며, 롤스로이스 및 하니웰을 포함한 글로벌 티어 1(Tier 1) 항공회사들과 협력해 기체를 제작 및 인증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는 K-UAM 그랜드챌린지 컨소시엄에도 참여하고 있다.

ANH는 국내에서 최초로 2020년 유럽항공안전청(EASA) 설계조직인증(DOA)을 획득했으며, 2022년에는 생산조직인증(POA)를 획득하여 글로벌 시장 개척을 추진해 왔다.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UAM 개발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게됐다는 평가다.

안현수 ANH 대표는 “전투기 및 민항기 설계기술을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항공기 설계 기술력이 요구되는 글로벌 UAM 시장에서 인정을 받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체 분야 기술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경영지원팀
twitter facebook
Total 0 (1/1Page)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 게시물이 없습니다. - - 2023.04.02 21:13